GE 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전망 : 미국 우주항공 관련주, 주식 분할 상장

이번 블로그 글에서는 GE 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전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미국 우주항공 관련주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우주항공 산업은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의 주요 항공우주 기업인 GE Aerospace는 최근 주식 분할 상장을 통해 투자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이 어떻게 변하고 있는지, 그리고 이러한 변화가 우리의 투자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함께 알아봅시다.




GE 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전망 : 미국 우주항공 관련주, 주식 분할 상장

제너럴 일렉트릭 (GE) 주식 분할 상장

제너럴 일렉트릭 (GE)는 2021년 11월에 3개의 상장회사로 분할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 중 하나는 헬스케어 부문 분사인 GE HealthCare Technologies (GEHC)로, 2023년 1월에 나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2024년 3월 19일을 배포 기준일로 하여, GE 보통주를 보유한 주주들은 보유한 GE 보통주 4주당 GE Vernova 보통주 1주를 받을 자격이 있었습니다. 이후 4월 3일에 GE는 GE Vernova (티거 GEV)라는 이름으로 전력 및 재생에너지 사업을 출범시켰습니다.

제너럴 일렉트릭 (GE) 주식 분할 상장
제너럴 일렉트릭 (GE) 사업군 / 출처 : 제너럴 일렉트릭

나머지 사업은 항공우주로, GE Aerospace (티거 GE) 타이틀을 받게 되었습니다. GE Vernova는 전력, 풍력, 전기 사업을 포함하고 고급 연구, 컨설팅 서비스 및 금융 서비스의 액셀러레이터 사업의 지원을 받는 계획적이고 특수 목적으로 설립된 글로벌 에너지 회사입니다. GE Aerospace는 상용 및 군용 항공기용 제트 엔진, 부품, 시스템을 공급하는 회사입니다.

현재 GE를 보유한 주주들은 결국은 GE와 GEV 모두 주식을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배경에는 다음과 같은 요인들이 있습니다

1. 사업 포커스: GE는 각 사업 부문의 독립성을 강화하고, 각 사업의 특성에 맞는 경영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분할을 결정했습니다. 이를 통해 각 사업 부문은 자신들의 사업 환경에 더욱 집중하고, 효율적인 경영을 통해 주주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2. 주주 가치 극대화: 분할을 통해 GE는 주주들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려고 했습니다. 분할 후 GE와 GEV 주식을 모두 보유하게 된 주주들은 두 회사의 성장에 따른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3. 경영 효율성: 분할을 통해 각 사업 부문은 자신의 사업에 집중하고, 경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는 각 사업 부문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더 빠른 성장을 가능하게 합니다.




GE Aerospace VS GE Vernova

GE는 여러 사업 부문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에어로스페이스와 전력 에너지 사업이 주요한 부문입니다.

1. GE Aerospace

GE Aerospace는 항공 관련 산업으로, 비행기 제트 엔진 개발 및 솔루션 제공, 방산 쪽으로 전투기 등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70% 이상의 상용기에 41,000기에 달하는 GE 엔진이 탑재되어 있으며, 26,000기 이상의 군용기 엔진이 운영 중입니다.

GE 항공우주 엔지니어링 및 제조 | GE 항공우주 (geaerospace.com)
출차 : GE 항공우주 (geaerospac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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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GE Vernova

GE Vernova는 재생에너지 및 전력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사업은 육상, 해상 풍력, 블레이드 제조, 전력망 솔루션, ESS, 디지털 서비스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약 55,000개의 풍력 터빈과 7,000개의 가스 터빈을 통해 세계 전력의 약 30%를 발전시키는 기술 기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GE의 에어로스페이스 사업과 전력 에너지 사업은 각각 다른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두 사업 부문의 규모를 비교하는 것은 복잡한 문제로, 많은 요인들을 고려해야 합니다. 이에 대한 정확한 비교를 위해서는 각 사업 부문의 매출, 이익, 시장 점유율 등 다양한 재무 지표를 분석해야 합니다. 이러한 정보는 GE의 공식 재무 보고서나 연간 보고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GE Vernova
출처 : GE Vernov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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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에어로스페이스는 어떤 회사인가?

GE 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출처 : GE 에어로스페이스

GE Aerospace는 제너럴 일렉트릭의 자회사로, 항공기 엔진 제조사입니다¹. 이 회사는 상용 여객기 다수를 위한 엔진을 제공하며, 세계 최대의 기업들 중 한 곳인 GE 복합기업의 일부입니다¹. 본사는 미국 오하이오주 에벤데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회사는 2005년 9월까지 GEAE (General Electric Aircraft Engines), 2022년 7월까지는 GE Aviation이라는 이름으로 운영되었으며, 현재는 GE Aerospace라는 이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GE Aerospace는 엔진 시장에서 주요 경쟁사로 프랫 & 휘트니와 롤스로이스를 두고 있습니다¹. 또한, 이 회사는 프랑스의 사프란 에어크래프트 엔진과의 50:50 합작투자 기업인 CFM 인터내셔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GE Aerospace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기술을 개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항공 산업의 가장 큰 도전인 탄소 배출 감소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의 상업용 엔진은 1970년대에 만들어진 엔진에 비해 40% 더 연료 효율적이며, 다음 세대 기술을 통해 연료 효율성을 더욱 향상시키고 CO2 배출을 오늘날 가장 효율적인 엔진에 비해 20% 더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항공 역사 | GE 항공우주 (geaerospace.com)




GE에어로스페이스의 기술력

GE Aerospace는 현재 다양한 차세대 항공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¹. 주요 기술 개발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개방형 팬 엔진

개방형 팬 엔진
출처 : GE 에어로스페이스

개방형 팬 엔진은 GE Aerospace가 개발 중인 차세대 항공 기술 중 하나입니다. 이 엔진은 전통적인 터보팬 엔진과 달리 팬이 엔진 케이스로 둘러싸이지 않아 ‘개방형’이라고 불립니다.

개방형 팬은 배출가스 및 연료소비를 줄이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추력의 효율을 크게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개방형 팬 엔진은 70:1 이상의 바이패스비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¹. 바이패스비는 로터(팬)가 생성하는 추력과 로터를 구동하는 데 필요한 에너지의 관계를 설명하는 매우 중요한 지표입니다.

연구팀은 탄소섬유 복합소재로 특수 탄소섬유에 수지를 주입해 만든 팬을 사용할 예정입니다. 이 경량의 강력한 소재는 직경 13 피트(약 4미터)의 대형 로터까지 제작할 수 있어 추력 효율과 바이패스비를 향상시키게 됩니다.

이러한 기술은 2020년대에 계획된 여러 지상시험 및 비행시험을 거쳐, 2030년대 중반 이후 상용화될 차세대 여객기 엔진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이 기술은 GE와 Safran Aircraft Engines의 합작 회사인 CFM 인터내셔널이 CFM RISE 프로그램을 통해 연구 중입니다.

개방형 팬 엔진 기술은 항공 산업의 탈탄소화를 위한 중요한 발전으로, 연료소비를 20% 절감하고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20%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 하이브리드 전기추진 시스템

하이브리드 전기추진 시스템
출처 : GE에어로스페이스

하이브리드 전기추진 시스템은 GE Aerospace가 개발 중인 차세대 항공 기술 중 하나입니다. 이 시스템은 전기 모터가 팬을 회전시켜 추력을 얻는 구조로, 전력은 고체산화물 연료전지 (SOFC)와 가스터빈을 결합하는 2단계 프로세스에서 얻어집니다.

이 시스템은 연료 사용을 줄이고 엔진 성능을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기술은 지속가능한 항공 연료 (SAF)와 수소와 같은 대체 연료 그리고 개방형 팬 엔진 컨셉과 같은 새로운 형태의 엔진 설계와도 호환됩니다.

GE Aerospace는 NASA와 함께 이 시스템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 프로젝트는 5년 동안 총 2억 6천만 달러를 투자하는 것으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GE Aerospace는 보잉사와 제휴하여 GE의 CT7-9B 터보프롭 엔진을 탑재한 사브 340B 항공기를 시험기로 사용하여 단일통로 항공기의 비행시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은 2020년대에 계획된 여러 지상시험 및 비행시험을 거쳐, 2030년대 중반 이후 상용화될 차세대 여객기 엔진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3. 소형 엔진 코어

소형 엔진 코어는 GE Aerospace가 개발 중인 차세대 항공 기술 중 하나입니다. 이 기술은 엔진의 핵심 부분인 압축기, 연소기, 고압터빈의 설계를 개선하여 열효율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 기술은 엔진의 압축기, 연소기, 고압터빈 기술을 개선하여 열효율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최첨단 내열 소재인 세라믹 매트릭스 복합재 (CMC)의 개발이 더욱 고도화됨에 따라, CMC는 연료 효율 개선과 CO2 배출량 삭감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됩니다.

GE Aerospace는 2020년대 후반에 이 기술의 지상시험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 기술은 2020년대에 계획된 여러 지상시험 및 비행시험을 거쳐, 2030년대 중반 이후 상용화될 차세대 여객기 엔진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4. 지속가능한 항공 연료 (SAF)와 수소 등 대체연료 사용

지속가능한 항공 연료 (SAF)와 수소 등 대체연료 사용
출처 : GE 에어로스페이스

지속가능한 항공 연료 (SAF)와 수소 등 대체연료 사용기술은 GE Aerospace가 개발 중인 차세대 항공 기술 중 하나입니다. 이 기술은 항공 산업의 탈탄소화를 위한 중요한 발전으로, 연료소비를 20% 절감하고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20%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GE Aerospace는 10년 이상 SAF를 사용하여 다수의 실증 비행시험을 실시했습니다. 모든 GE Aviation 엔진은 식물성 기름, 조류, 그리스, 지방, 폐기물 흐름, 알코올, 설탕, 포집된 CO2 및 기타 대체 공급원료로 만든 승인된 SAF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수소는 항공 연료로서의 잠재력이 큰 대체 연료 중 하나입니다. 수소는 높은 에너지 밀도를 가지며, 연소 시에는 이산화탄소를 배출하지 않습니다.

GE Aerospace는 이러한 기술들을 더욱 숙성시키는 것 외에도, SAF와 수소 등 대체연료 사용과 가용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은 2020년대에 계획된 여러 지상시험 및 비행시험을 거쳐, 2030년대 중반 이후 상용화될 차세대 여객기 엔진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이러한 기술들은 2020년대에 계획된 여러 지상시험 및 비행시험을 거쳐, 2030년대 중반 이후 상용화될 차세대 여객기 엔진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미국 우주항공 성장 전망

2024년 미국 우주항공 사업의 성장 전망은 매우 긍정적입니다. 주요 포인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우주항공청 법안 통과 가능성: 2023년 12월 국회 통과 기대감이 높았던 <우주항공청 설치 및 운영에 관한 특별법안>이 올해 임시국회 마지막 날인 1월 9일 통과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2. 정부주도에서 민간주도 산업으로 본격 성장 기대: 과거 우주항공 투자 주체는 NASA였다면 현재는 스페이스X, 블루오리진 등 민간 기업이 중요한 주체가 되고 있는 현실입니다.

3. 2024년 본격적인 실적 개선 기대: 우주항공 관련주의 경우, 그동안 꿈만 있는 주식으로 평가받았으나, 2024년에는 그간 쌓인 수주잔고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실적 개선이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4. 미중 분쟁 관련 핵심 분야로 부각: 미국과 중·러가 우주에서 본격 패권 경쟁을 벌이면서 우주 공간이 군사화·무기화 되고 있습니다.

이 정보는 각 회사의 공식 발표를 기반으로 합니다. 최신 정보를 얻으려면 각 회사의 공식 웹사이트나 관련 금융 정보 사이트를 참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GE, GEV 주가

GE Aerospace (GE) 실시간 주가 및 뉴스 확인 - Yahoo Finance
출처 : 야후 파이넨셜

GE Aerospace (GE) 실시간 주가 및 뉴스 확인 – Yahoo Finance

GE Vernova (GEV) 실시간 주가 및 뉴스 - Yahoo Finance
출처 : 야후 파이넨셜

GE Vernova (GEV) 실시간 주가 및 뉴스 – Yahoo Finance

현재 GE Aerospace의 주가는 분할 상장후 현재 144.04 USD입니다. 이는 실시간 데이터이며, 주가는 계속 변동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GE 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전망에 대해서 어떻게 될지 참으로 궁금해지는 상황입니다..




결론 : GE 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전망

GE 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전망에 대해서는 많은걸 고려해봐야 합니다.

GE Aerospace는 LEAP 및 기존 엔진에서 발생하는 멀티케이드 서비스/애프터마켓 수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GE는 에너지 사업을 매각한 뒤 GE Aerospace로 제트엔진을 만드는 데 주력할 예정입니다.

JP모건은 “남은 두 회사 중 에어로스페이스가 가치의 대부분을 기여하고 있으며 상업용 엔진 사업을 대형 프랜차이즈로 보고 있다”고 진단하며, GE 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전망을  ‘매수’로 제시했습니다.

그러나 투자 결정은 개인의 투자 목표, 위험 허용도, 투자 기간 등 여러 요인을 고려해야 합니다. 따라서 전문적인 재무 상담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는 참고용이며 투자 조언이 아님을 명심해 주세요. 투자는 개인의 책임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FAQ)

GE 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전망에 대한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은 다음과 같습니다:

Q. GE Aerospace는 어떤 사업을 하나요?
A. GE Aerospace는 항공 관련 산업으로, 비행기 제트 엔진 개발 및 솔루션 제공, 방산 쪽으로 전투기 등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Q. GE Aerospace의 기술 개발 로드맵은 어떻게 되나요?
A. GE Aerospace는 100년 이상의 역사에서 가장 광범위한 기술 개발 로드맵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2020년대에 계획된 여러 지상시험 및 비행시험을 거쳐, 2030년대 중반 이후 상용화될 차세대 여객기 엔진에 적용할 새로운 획기적인 기술을 모색 중입니다.

Q. GE Aerospace는 어떤 혁신적인 항공 기술을 개발하고 있나요?
A. GE Aerospace는 개방형 팬 엔진, 하이브리드 전기추진 시스템, 새로운 소형 엔진코어 설계 등의 첨단 엔진 아키텍처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Q. GE Aerospace는 어떤 연료를 사용하나요?
A. GE Aerospace는 식물 유래 원료 및 유지, 그리스 오일, 알코올, 처리된 폐기물, 회수된 CO2 및 기타 대체 원료로 생산되는 인증된 지속가능한 항공 연료 (SAF)를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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